학생·교육

KNU School Of Medicine

동아리

동아리

전체 |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 'PMA'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20 10:16 조회1,626회 댓글0건

본문

PMA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총 3개 학교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입니다.

 

매년 여름 23일 동안 무의촌에서 졸업하신 의사, 약사 선배님들과 의대, 약대 재학생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쉽게 모이실 수 있는 마을회관 및 분교 등에 진료소와 약국을 설치하여 그 마을과 주변 마을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은 주로 혈압·혈당 체크, 예진, 진료 보조 등의 활동을 하고 의사 선배님들께서 진료를 봐주시며, 약사 선배님들께서 약을 지어주십니다. 또한 여러 의료기기 등을 이용하여 농사일로 지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피로를 풀어드리고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PMA4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2018년 신입생들이 48대가 되는 전통의 동아리입니다. PMA 구성원은 500분이 훌쩍 넘으며, 경북대 병원에 PMA 선배님이신 교수님이 10분 이상 계십니다. 대구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 수많은 의사, 약사 선배님들께서 계시고 매년 물심양면으로 PMA를 도와주십니다.

 

무의촌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들, 3개 학교 연합인 만큼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넓힐 수 있는 인간관계,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탄탄히 다져온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

 

이 모든 것을 함께할 PMA 48대 신입생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